전국건설기계사업자협 양평군지회, 불합리한 행정처리 규탄 집회 개최

2019-07-01     양평=장은기 기자

(사)전국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양평군지회(지회장·차인규)는 1일 양평군청 앞 도로에서 '국민과 함께 살기 위한 투쟁' 건설기계 회원들의 고충과 건설현장의 불합리한 행정처리, 불투명한 군정·의정 규탄 집회를 열었다.

집회에는 군 지회 회원들과 서울·수원·화성 등 시·군 연합회 관계자 등 500여 명이 참석, 관내 관급공사에 타 지역 자재·인력·장비 등의 반입에 대해 행정당국이 수수방관, 지역 건설기계 종사자들의 생계위협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를 저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집회 참석자들은 이날 군민회관 광장에 집결, 군청 앞까지 1㎞ 가량 가두 시위행진을 벌인 뒤 본격적인 집회를 개최했다.

군 지회는 자료를 통해 “공사대금 체불로 개인 건설기계사업주들과 가족들이 생계에 고통을 당하고 있음에도 행정당국이 외면하고 있다”며 체불금 해소를 위한 대책 마련 등을 촉구했다.

또 “체불금 해결과 지역공사 시 지역장비·인력 등을 우선 사용토록 적극 돕겠다고 약속했던 군의원들도 아무런 대응 없이 눈치만 보고 있는 것 같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에 앞서 군 지회는 지난 달 24일 군수 집무실에서 정동균 군수와 면담, 공사발주처 강요에 의한 이중계약서 작성으로 인한 피해 예방을 위해 표준계약서 철저한 이행, 군 지회 예산 지원, 국책·도 사업 등 대단위 공사 참여 협조, 건축 인허가 부서 단일화를 통한 신속 처리, 공영 건설기계 장비 주기장 건설 등 12개 항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한편 정 군수는 이날 집회로 예정됐던 취임 1주년 기념식과 합동 기자회견 등 주요 일정을 모두 취소했다으며, 집회가 본격 열리기 전 출근길에 집회현장을 찾아 집회 관계자들과 악수를 하며 격려한 뒤 “무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집회 참석자 등을 위해 며칠간 얼려 준비한 얼음생수 1000여 병을 전달하겠다.”는 뜻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