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 길거리 홍보 운영

2019-04-15     광주=장은기 기자

광주하남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2019학년도 신학기 상담주간의 일환으로 지난 13일 광주시 청석공원에서 길거리 홍보(아웃리치)을 실시했다.

이날 길거리 홍보에는 지역 내 학부모 및 학생을 대상으로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맡아 진행했으며, 제2회 광주시 지역사회보장 협의체 축제 참여기관들이 개별부스로 운영하는 방법으로 실시됐다. 이번 행사는 Wee센터 홍보 및 이용방법 안내, 심리체험활동, 가족놀이활동 등으로 진행됐다.

심리체험활동으로는, 마인드업 스티커를 활용해 자신이 현재 듣고 싶은 말을 표현함으로써 현재 마음상태를 가족과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가족놀이활동으로는, 고깔모양 과자 먹여주기와 손가락 글씨쓰기 활동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고깔모양 과자 놀이를 통해서 엄마와 더욱 더 가까워 진 것 같아서 좋다”고 말했다.

김춘경 교육장은 “우리교육지원청 Wee센터는 학생들이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운영 중인 학생상담센터로서, 개인상담·집단상담·장학 지원·응급 심리지원 등 다방면의 교육 지원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Wee센터가 광주하남 교육공동체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따뜻한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