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교육지원청, ‘지역특화 체험학습 벨트’ 운영

2017-04-03     박도금 기자

경기도이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지환)은 지난달 30일부터 2017학년도 지역특화 체험학습 벨트 ‘글로벌 체험학습관’ 운영을 시작한다.

지역특화 체험학습 벨트란 이천교육지원청에서 도지정 체험학습장 운영교와 이천 지역 주요 체험학습 자원을 연결해학년 학생의 체험을 위해 개발한 체험학습 코스로 만든 이천 지역만의 창의적인 학교 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2017년 체험학습 코스는 글로벌-도예체험, 글로벌-천문대 체험, 글로벌-고장사랑체험, 글로벌-천문대체험, 글로벌-환경체험, 글로벌-전통놀이 체험 등 총 5개 코스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체험학습 운영 참여 4개교(이황초, 신둔초, 아미초, 대월초)와 지역 프로그램 4개소(박물관, 미술관, 지역문화재, 동부광역자원회수처리시설)를 연결해 다양하게 운영된다.

교육청 관계자는 “지역 특화 체험학습 벨트는 빛깔 있는 학교 교육과정과 지역사회 연계를 활성화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 기회 확대와 창의인성 함양에 기여하는 이천의 교육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활동이다.”고 말했다.

한편, 2017년 지역 특화 체험학습 벨트는 일부 코스의 소액 자부담 외에 참가비는 무료이며, 지역 내 22개 초등학교 약 1700명의 학생이 이용할 예정으로 11월 중순까지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