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영양 듬뿍 음식 드시고 건강하세요”

2018-10-15     이상준기자

인천 미추홀구 행정복지센터,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 잇달아
음식대접·노래자랑·공연 눈길

인천 미추홀구 행정복지센터에서 10월 경로의 달을 맞아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가 잇달아 열리고 있다.

숭의4동은 지난 12일 주인공원 광장 특설무대에서 ‘제10회 주인공원 나눔축제와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행정복지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 주최, 축제위원회 주관으로 열린 행사에서는 어르신 700여분에게 음식을 대접했다. 통장자율회 등 자생단체 회원 100여명이 자원봉사자로 참여, 몸이 불편하신 어르신의 손과 발이 되어드리는 등 효를 실천했다. 이어진 주인공원 나눔축제에서는 주민 노래자랑, 풍물패 난타 공연, 초대가수 무대가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이날 참빛어린이집, 영성어린이집, 기쁨숲어린이집, 현대유비스병원, 바로병원에서 체험 및 건강검진 부스를 운영, 주민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지난 12일 관교동에서도 주민자치위원회, 통장자율회, 새마을부녀회 주관으로 양원교회 식당에서 관내 어르신 400여분을 초청, 경로잔치를 열었다. 이날 행사는 불고기, 잡채, 떡 등을 대접하는 한편 한국중앙가수협회 공연팀이 흥겨운 민요와 가요를 선사했다. 특히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해 자원봉사자가 차량으로 모시고 오는 배려를 더했다. 또 방위협의회, 적십자봉사단, 부녀자율방범대 등 자생단체 회원들이 길 안내와 식사 준비 등을 도왔다.

학익2동에서는 지난 13일 연학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주민자치위원회 주관으로 어르신 초청 경로잔치를 개최했다. 관내 어르신 500여분을 모시고 음식 대접과 라인댄스 등 축하공연으로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종재 학익2동장은 “쌀쌀해진 날씨에 참석해주신 어르신들께 감사드리고 만수무강하시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