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가남읍 생활개선회 연시총회 개최

생활개선회 꽃 화분 만들기로 진행

2017-03-21     박도금 기자

여주시 가남읍 생활개선회에서는 지난 14일 가남읍 회의실에서 남신우 가남읍장, 농업기술센터 기술기획과장, 김지현 가남농협 조합장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생활개선회 연시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2016년 결산보고 및 2017년 사업계획 설명에 앞서 과제교육의 하나로 꽃 화분 만들기를 진행하고 가남읍 행정복지센터를 비롯한 관공서 및 유관시설에 봄맞이 화분을 전달했다.

이영희 회장은 “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지난해 여성농업인 능력개발 교육, 생활 과학기술 교육, 지역 봉사활동 등 생활개선회원들이 활발한 활동에 동참해 생활개선회의 본래 취지에 한발 더 다가가는 계기를 공유하게 된 자리를 갖게 돼 감사하다.”고 말했다.

남신우 가남읍장은 이날 행사에서 “농촌생활의 과학화·합리화로 농가소득 증대를 촉진시키고 농촌생활의 질을 향상 시켜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쾌적하고 아름다운 마을을 조성하여 누구나 살고 싶은 삶의 터를 가꾸어, 현재 추진 중인 ‘여주시 인구 늘리기’에도 앞장서는 가남읍 생활개선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생활개선회는 농촌여성지도자로서 농가생활의 질 향상을 위해 농촌생활개선사업을 선도적으로 실천하고, 지속적인 농촌발전과 농촌여성의 지위향상을 목적으로 1994년 11월 2일 농촌진흥청에서 사단법인체로 등록된 농촌여성단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