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8.16 목 07:59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몰입하면 체감온도 뚝↓… 시흥에 VR·AR 체험관 찾아온다서부허브 ‘시흥스케치북’ 두 번째 행사
  • 시흥=박희균 기자
  • 승인 2018.08.09 17:39
  • 댓글 0

내일 배곧한울공원 주차장서 무료 참여

VR/AR 게임·기념품 제공 등 행사 풍성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서부허브)는 10일 시흥시 배곧한울공원 주차장에서 ‘시흥스케치북’ 두 번째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VR/AR 프로그램(마인카트를 타고 지하 유적을 탐험하는 골드러쉬,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를 재해석한 시뮬레이터 화이트래빗, 가상공간에서 떨어지는 과일을 조각내는 후르츠닌자, 고소공포체험 리치스플랭크, AR북스)을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기념품으로 모기패치 스티커, 종이형 선캡 모자 등도 제공된다.

‘시흥스케치북’은 지역시민들의 문화 콘텐츠 체험기회 제공을 위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의 프로그램으로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7월 1차 행사에 이어 이번 2차 행사를 통해 시흥시민들이 콘텐츠 문화를 바라보는 시각을 넓히고 체험 기회를 확대하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3차 행사는 오는 9월 중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열린다. 문화체험 프로그램, 전시회, 먹거리 등 다양한 행사가 예정돼 있다.

2018년 1월 개소한 서부경기문화창조허브는 아이디어를 제품(상품)으로 실현시켜 볼 수 있는 경기도 창업 지원 공간이다.

다양한 교육을 위한 교육장, 상시 사업 고도화 및 컨설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전문큐레이터룸, 시제품 제작을 위한 3D프린터 및 장비실과 입주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시흥=박희균 기자  duckphk1320@joongang.tv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흥=박희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