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6 일 16:56
상단여백
HOME 뉴스 경제
청년구직자 우수기업 근무 기회 제공하남 청년&기업 만남의 날 행사
  • 하남=조태인 기자
  • 승인 2018.08.09 17:38
  • 댓글 0
지난 7일 하남시는 청년들이 관내 우수 기업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청년&기업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하남시 제공

오는 13일부터 인턴 근무 시작

하남시는 지난 7일 청년들이 관내 우수 기업에서 근무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남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청년&기업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청년&기업 만남의 날 행사는 다양한 연령대의 구직자들 중 청년층을 중점 대상으로 진행되는 사업인 ‘청년 희망 일터체험 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우수 기업과 능력 있는 청년들이 서로의 적성과 특징을 탐색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도록 함으로써 최종 매칭이 된 청년은 인턴의 형태로 5개월 간 근무하게 된다.

기업의 경우 시의 인건비 부담으로 우수한 인력을 실무에 투입할 수 있는 장점이 있고, 청년의 경우는 실무 경험을 쌓고 희망 기업에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하남시 생활임금(시급 8180원)을 적용함으로써 근로에 안정성을 부여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신청자 13명과 12개의 기업이 참여해 자기소개 및 면담을 두 시간동안 진행했으며 최종 매칭 된 청년들은 오는 13일부터 본격적으로 인턴 근무를 시작한다.

정원균 일자리창출전략추진단장은 “상반기 성공적인 사업 수행으로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청년 희망 일터체험’의 하반기 운영에도 깊은 관심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며 “또한 하남시는 청년 층 뿐만 아니라 장년층, 노년층에 이르는 전 연령의 취업 지원사업 개발에 힘을 쓰고 있으며 앞으로도 관내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하남=조태인 기자  choti0429@joongang.net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남=조태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