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가족과 함께”
상태바
“올 여름 가족과 함께”
  • 박도금 기자  pdk@joongang.tv
  • 승인 2018.08.08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콘텐츠 명소 10선 선정

| 중앙신문=박도금 기자 | 휴가와 여름방학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다. 가족이 함께 갈 곳을 아직 못 정했다면 ‘경기도의 콘텐츠 체험 명소 10선’은 어떨까? 콘텐츠산업 육성 전문 기관인 경기콘텐츠진흥원 임직원 158명이 투표를 통해 선정한 음악, 만화, 독서 등 분야별 명소를 1위부터 10위까지 순서대로 소개해 본다.

1‘별난독서캠핑장’

독서와 캠핑의 만남. 별이 빛나는 힐링 북캠핑이 1위를 차지했다.(62표 / 12.8%) 폐교를 활용한 23개의 캠핑 사이트와 편의시설이 마련돼 있다.

저자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북 콘서트를 8월 중에 진행하고, 책읽기 교육, 창작 글쓰기 프로그램을 부모와 함께 할 수 있다. 단체 대상은 청소년 진로 프로그램 ‘별난독서학교’를 운영한다.

‘별난독서캠핑장’은 파주시 법원읍 술이홀로 1315에 위치해 있으며, www.pajubookcamp.com)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2‘인디스땅스 2018’ 파이널 콘서트

신나는 무료 록 콘서트 ‘인디스땅스 2018’가 8월 9일 고양시 아람누리 아람극장에서 열린다. 52표를 얻어 2위에 랭크됐다.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의 뮤지션 발굴·육성 프로젝트에 지원한 388팀 중 최종 생존한 TOP 6밴드가 상금 1000만 원을 두고 마지막 공연을 펼친다. 스페셜 게스트로는 남태현의 밴드 사우스클럽과 밴드 잔나비가 출연할 예정이다. 당일 선착순 입장이 가능하다.

‘고양 아람누리 아람극장’은 고양시 일산동구 중앙로 1286에 위치해 있으며, (02-562-4010) 또는 (www.indiestance.com)에서 자세한 사항을 확인 할 수 있다.

3 ‘사이마켓’

‘사이마켓’은 경기도 스타트업과 창작자들의 톡톡 튀는 디자인 상품과 힙합 페스티벌을 한 자리에서 즐길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오는 24일~25일 양일간 의정부시청 앞 광장에서 열린다. 타이거JK, 윤미래, 도끼 등이 출연하는 힙합 페스티벌인 ‘BMF(Black Music Festival)’이 함께 열린다.

4‘와우스페이스 플러스 & VR/AR테스트베드 플러스’

멀리가지 말고 시원한 실내에서 VR/AR 게임과 콘텐츠를 마음껏 즐겨보자. 와우스페이스 플러스와 VRAR테스트베드 플러스는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직접 운영한다. 수원시와 성남시에 위치하고, 별도의 예약 없이 무료로 체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교(031-8064-1720), 판교(031-776-4647), 또는 홈페이지 (www.ghub.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5‘한국민속촌-조선하지로다’

한국과 경기도의 문화콘텐츠 원형을 체험할 수 있는 전통 명소 ‘한국민속촌’이 36표로 5위를 차지했다. ‘조선하지로다’는 물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한국민속촌의 여름 축제다. 한국민속촌 캐릭터들과 함께 하는 물총싸움을 비롯해 가족 단위의 방문객에게 좋을 조선시대 피서법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다산 정약용이 제시했던 ‘탁족체험’, ‘그네타기’ 등으로 무더운 여름을 극복하던 조상들의 지혜를 가족이 공감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031-288-0000) 또는 홈페이지(www.koreanfolk.co.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6‘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

창작 체험이 6위를 차지했다. 시흥시에 위치한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8월에 3D프린터, 사진/영상 촬영, CNC 조각기 등 무료 교육을 진행하고 첨단 설비를 직접 조작해 볼 수 있다.

‘서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시흥시 마유로 376 경기서부융복합지원센터 2,4,5층에 위치해 있으며, (031-497-1497)또는 홈페이지(www. ghub.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7‘경기청년협업마을’

경기청년협업마을은 디제잉 체험을 할 수 있는 DJ부스와 드럼과 키보드 등이 마련된 밴드 연습실 및 댄스 연습실, 협업 공간 등 취미 활동과 네트워킹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무료로 대관한다.

청년 일자리 창출과 도시 재생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대안 공간으로 시흥시에 위치한다. 이외에도 ‘창작UP 원데이 클래스’로 전문 강사에게 배우는 드로잉 클래스, 가죽 공예 클래스 등이 정기적으로 열린다.

‘경기청년협업마을’은 시흥시 소래산길 11 ABC행복학습타운에 위치해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031-310-2515) 또는 홈페이지(www.facebook.com/gyctown)에서 확인 할 수 있다.

8‘부천국제만화축제’

만화와 애니메이션의 도시 부천에서 8월 15일 ‘부천국제만화축제’를 개최한다. 오는 15일 개막식 당일에는 이상봉 디자이너의 ‘만화패션쇼’, 영화 ‘신과함께2’의 제작진과 관람객의 만남이 진행된다. 행사는 타 장르, 매체, 기술과 결합한 다양한 만화를 살펴볼 수 있다. ‘경기국제 코스프레 페스티벌’이 함께 열려 행사장 곳곳의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032-310-3077) 또는 홈페이지(www.bicof.com)에서 확인 할 수 있다.

9‘창의세미나S’

지식과 함께하는 여름을 보내고 싶다면 성남시에 위치한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 - 창의세미나S’를 추천한다. ‘창의세미나S’ 아이디어 창발을 위한 판교 테크노밸리의 대표 전문가 강연 프로그램으로 자리잡았다. 8월은 ‘워라밸(WorkLife Balance)’을 주제로 타이포그래퍼 김기조 디자이너와 헬스트레이너 숀리의 강연이 예정되어 있다. 11월까지 매월 키워드를 중심으로 진행하고, 사전 온라인 신청 또는 현장 등록으로 참가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02-333-4882) 또는 홈페이지(gconlab.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10‘아카데미 멋-일요일을 부탁해’

아카데미 멋-‘일요일을 부탁해’은 가족 참여자를 대상으로 하는 예술 및 기술 콘텐츠 제작 체험 프로그램이다. 8월부터 팝아트 자화상 그리기, 도예 체험과 전자회로 만들기, 우리가족 앱 만들기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프로그램 신청은 경기문화창조허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070-5001-2379) 또는 홈페이지(www.ghub.or.kr)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여주에 여섯 번째 ‘스타벅스’ 매장 문 연다...이르면 4월 DT점 오픈
  • 대학교 연못서 여성 시신 발견…국과수 사인 감정 의뢰
  • 옛 인천의 향수를 찾아서 ㊾ ‘송도의 금강’으로 불린 청량산
  • 고양 화정동 음식점서 불, 18분 만에 진화
  • [영상] 고양 일산서구 아파트서 불, 50대 여성 부상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25일, 월)...흐리다가 오후부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