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취임 1년 ‘국민과 함께한 여정...미공개 사진 115장 공개’
상태바
윤석열 취임 1년 ‘국민과 함께한 여정...미공개 사진 115장 공개’
  • 박남주 기자  oco22@hanmail.net
  • 승인 2023.05.27 17:4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통령실 ‘Change Korea 향한 대통령 행보 담긴 사진집 발간’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사진집의 표지로 장식된 MZ세대 공무원들과 함께 웃음꽃을 피우는 윤석열 대통령. (사진제공=대통령실)

| 중앙신문=박남주 기자 |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대통령실은 27일 윤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발간된 사진집에는 정치·경제·외교·안보·민생 등 국정 전반에 걸쳐 오직 국민만을 보고 숨 가쁘게 달려온 윤석열 정부의 첫 해를 115장의 사진에 담았다며, 지난 1년간 대통령의 중요 행보 중 언론에 공개되지 않은 사진들 위주로 선 보였다고 밝혔다.

MZ세대 공무원들과 함께 웃음꽃을 피우는 대통령의 모습을 표지로 장식한 사진집은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방한을 시작으로, NATO 정상회담, UN총회, UAE·다보스 순방 등 치열한 외교 현장을 누비며 국익을 위한 1호 영업사원 활동을 펼치는 모습 등을 담았다.

또 미국 상·하원 합동의회 연설을 비롯해 백악관 공식 환영식 등 한미동맹 70주년의 의미를 되새기며 글로벌 포괄적 전략동맹으로 발전해 나가는 생생한 장면들은 이번 사진집의 백미다. 이와 함께 미래세대의 주역인 어린이와 함께 하는 모습, 월드컵 16강 전사들을 격려하는 모습 등 친근한 장면과 민생·경제와 국가 안보를 챙기는 분주한 행보도 사진첩에 담겼다.

김은혜 홍보수석은 취임 후 지금까지 윤석열 대통령의 행보는 무너진 나라를 재건하고 대한민국을 다시 바로 세우는 과정이었다. 국민께서 선택해 주시고 동참해 주시지 않았다면 불가능했을 지난 1년을 돌아보고 앞으로도 함께 만들어 나갈 길이라는 취지로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을 붙이게 됐다국격을 높이고 국익을 위해 달려온 대통령의 찰나의 순간을 더 많은 분들과 공유하고 더 나은 대한민국을 향한 이정표로 삼겠다고 말했다.

대통령실은 이번 사진집을 국립중앙도서관 등 주요 공공기관에 비치하고, 주요 내용을 발췌해 홈페이지나 유튜브, SNS 등에도 게시할 예정이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2022년 8월 제7차 비상경제민생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김해공항에 도착하는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신문을 읽는 윤 대통령.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지난 2022년 11월 한남동 관저에서 열린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아라비아 왕세자 회담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올해 3월 관저에서 반려견과 휴식하는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올해 3월 열린 서해수호의 날 기념식 참석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올해 4월 프로야구 개막전 시구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올해 4월 열린 백악관 국빈만찬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올해 4월 미국 의회 연설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지난 5월 청와대 연무관에서 열린 어린이날 초청 행사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지난 2022년 5월 국회의사당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윤석열 정부 출범 1주년을 기념해 ‘국민과 함께 시작한 여정’이라는 제목의 사진집이 공개됐다. 사진은 지난 2022년 5월 국회의사당 앞에서 열린 제20대 대통령 취임식 선서 모습. (사진제공=대통령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여주에 여섯 번째 ‘스타벅스’ 매장 문 연다...이르면 4월 DT점 오픈
  • 대학교 연못서 여성 시신 발견…국과수 사인 감정 의뢰
  • 옛 인천의 향수를 찾아서 ㊾ ‘송도의 금강’으로 불린 청량산
  • 고양 화정동 음식점서 불, 18분 만에 진화
  • [영상] 고양 일산서구 아파트서 불, 50대 여성 부상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25일, 월)...흐리다가 오후부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