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브리핑] 16일, 인천 브리핑
상태바
[i 브리핑] 16일, 인천 브리핑
  • 남용우 선임기자  nyw18@naver.com
  • 승인 2023.02.16 16:3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남용우 선임기자 | 국내 리워드형 펀딩8개사 모집업체당 최대 550만원 지원
인천지역 창업 소상공인 대상, 220일부터 317일까지 접수
○…
인천시가 초기 창업 소상공인에게 창업 아이템의 시장검증 기회를 제공하고, 온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하고자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할 업체를 다음달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크라우드 펀딩이란 대중(Crowd)이 만드는 기금(Funding)’을 뜻하는 말로 혁신적인 아이디어 및 제품을 보유한 기업이 펀딩 플랫폼을 이용해 대중에게 회사 상품을 소개하고 자금을 모으는 활동을 뜻한다. 지난해 처음 시작한 소상공인 창업 크라우드 펀딩 지원사업에 참여한 업체들은 목표 금액 대비 평균 1,220% 펀딩 달성률을 보였으며, 펀딩 리워드 개선 후에 온·오프라인 및 해외시장 진출, 국내 오픈마켓 입점 및 판매 등 온라인 판로 확대에 큰 성과를 이뤘다.

올해는 인천 소재 7년 이내 창업 소상공인으로 총 8개 업체를 선정한다. 지원 업체로 선정되면 스토리 컨설팅 콘텐츠 제작 온라인 홍보비 등과 같은 크라우드 펀딩 소요비용과 제품 포장 패키징 비용을 업체당 최대 55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접수는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7일까지 진행되며, 신청을 원하는 소상공인은 인천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 및 우편 접수가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위해 신축공동주택 실내공기질 오염도 검사 확대​​​​​​​
○…
인천시 보건환경연구원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과 시민 건강을 위해 신축공동주택 실내공기질 지도·점검 확대 실시하기로 했다.

실내공기질 관리법에 따르면 100세대 이상의 신축공동주택(아파트, 연립주택, 기숙사)은 전문업체로부터 실내공기질을 검사받아야 한다. 폼알데하이드, 벤젠, 톨루엔, 에틸벤젠, 자일렌, 스티렌, 라돈 7개 항목이 관리 대상 물질이다. 연구원은 7개 항목의 관리 대상 물질로부터 입주민들이 안전할 수 있도록 신축공동주택에 대한 실내공기질 지도·점검을 실시하기로 했다.

지난해에는 총 8개 단지에 대해 실시했으나, 올해는 지도·점검 대상목표를 11개 단지로 확대한다. 중구 등 7개 구에 입주 예정인 100세대 이상 신축공동주택 중 11개 단지에 입주 전 실내공기질 오염도 검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실내공기질 개선을 위한 관리방법 홍보에도 적극 나선다.

실내공기질 관리방법이 수록된 리플렛을 제작해 오염도 검사 시 대상시설 및 시공사에 배부하고, 대기환경 전광판과 홈페이지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해 실내오염물질을 저감할 수 있는 방법(주기적인 환기) 등을 홍보해 시민들이 적절히 대처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시스템로고 선호도 조사 실시
​​​​​​​○…
인천시가 한강하구의 각종 현황정보를 한 눈에 쉽게 분석·파악 할 수 있는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정보시스템의 디자인 상징(로고) 선정을 위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 선호도 조사는 지난달 전국 최초로 중앙정부와 지자체가 한강하구에 대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시범 오픈한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정보 시스템을 시민들이 쉽게 이해하고 홍보할 수 있는 상징(로고)를 선정하기 위해 실시된다.

선호도 조사는 QR 코드나 게시경로를 통해 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5일간, 한강하구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조사결과 가장 많은 표를 얻는 디자인은 정보시스템 상징(로고)로 활용된다.

한편 이 정보시스템은 모바일을 이용하면 현장에서 찍은 사진이나 자료를 올리고 실시간으로 정보공유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질 및 생태현황을 단순히 표로 제공하는 것이 아닌 웹 지리정보시스템(GIS)을 이용한 지도에 표출해 줘 한강하구의 정점별 수질현황과 생태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오는 22일 개최되는 한강하구 생태환경센터 구축 및 운영최종보고회를 통해 관계기관, 전문가, 시민들의 최종의견을 반영하고 문제점 등을 보완해 다음달 중 정식 운영할 계획이다.

남용우 선임기자
남용우 선임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여주 황학산수목원 방문객으로 '북적'
  • 김보라 안성시장, 공도-미양 간 도로 준공 소식 알려
  • 오산서 택시와 SUV차량 충돌사고...운전자·승객 2명 숨지고 1명 부상
  • '밀과 보리가 춤춘다' 제2회 양평 밀 축제 개회식 열고 3일간 일정돌입
  • [오늘 날씨] 경기·인천(31일, 금)...구름 많다가 흐려져, 토요일 ‘비’ 소식
  • [오늘 날씨] 경기·인천(8일, 토)...낮까지 비 ‘최대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