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2일,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2일,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3.02.02 17:3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지원사업 계획 마련3월부터 시·군 지원
○…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올해 한 번 여행에 여러 개 시군을 이동하며 즐기는 관광객을 도내 각 시·군이 유치할 수 있도록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발굴과 추진에 나섰다. 관광정책은 행정구역 단위인 시군별로 수립하지만, 관광객의 활동반경은 이런 시·군의 행정적 경계와 일치하지 않는다는 문제의식에서 출발한 것으로 교통 여건 개선으로 광역화되는 관광 활동에 인접 시·군의 공동 대응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경기도는 올해 이런 내용을 담은 경기도 연계협력형 관광정책 지원사업 계획을 수립하고 3월부터 각 시군을 지원해 구체적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다. 도와 시·, 관광공사 등 다양한 구성원이 참여하는 관광정책을 각 시·군이 발굴하고 주도할 수 있도록 단계별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도는 3월 초 시·군의 참여와 정책 이해를 돕기 위한 사전 사업설명회를 개최하고 구체적인 시군 관광정책 과제 공모를 실시할 방침이다. 관광정책 과제 공모는 전략과제 공모과제 자율과제 등 3가지 유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먼저 전략과제는 경기도가 직접 시·군 또는 광역 간 연계형 관광사업을 발굴해 컨설팅하는 내용이다. 발굴된 과제 추진 등 전반적인 작업을 도가 지원한다두 번째 공모과제는 시·군이 중앙정부가 추진하는 공모사업에 참여할 때 도가 인접 시·군 간 연계를 돕거나 전문가 컨설팅을 지원하는 내용이다. 세 번째 자율과제는 각 시·군이 지역 특수성을 반영한 관광사업을 추진할 경우 도가 기본 구상과 실행계획 수립, 타 시·군 협력 등을 지원하게 된다.

도는 공모를 통해 올 상반기 시군별 과제를 선정하고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인접 시군과 지역의 다양한 현안, 사례를 공유하고 정책의 공감대를 다질 수 있도록 시·군과의 정례적 소통 기회도 남부와 북부를 나눠 반기별 1회 마련한다. ·군 관광부서 공무원의 정책 역량 강화를 위해 전국적으로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는 지역 관광 활성화 사례 현장을 찾는 사례조사도 함께 진행한다.

물산업지원센터, 경기도 물기업 홍보지원사업 참여기업 공고
​​​​​​​○…
경기도물산업지원센터가 경기도 환경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23 WATER KOREA(국제물산업박람회)’에 참가하는 중소 물기업의 전시회 참가 부스비와 홍보비를 지원하기로 하고 오는 28일까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2023 WATER KOREA’는 한국상하수도협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물산업박람회로 킨텍스에서 다음달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경기도는 이번 박람회에 경기도 기업관을 마련해 도내 환경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 대상은 물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생산하거나 공급하는 기업으로, 도는 18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할 방침이다. 선정된 기업은 기업당 최대 300만원 한도 내에서 참가 부스비와 홍보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부대행사로 개최되는 수출상담회에도 우선적으로 참가할 수 있는 혜택을 받는다.

참가 부스비 지원항목은 부스 신청비 부스 디자인비 부대시설비 등이고, 홍보물 제작비는 2023 WATER KOREA 참가를 위해 제작한 책자·리플렛 등 인쇄물 전시 모형물 등이다.

사업 신청은 워터코리아 누리집에서 경기도 기업관에 참가 신청을 확정한 후 경기도 물산업지원센터 누리집 내 기업참여에서 해당 공고문을 통해 오는 28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배달특급, 정월대보름 소비자 할인 이벤트 진행​​​​​​​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정월대보름소비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할인 이벤트는 가평군과 파주, 용인, 포천, 여주, 과천, 안양, 광명, 광주, 구리, 안성, 양주, 양평, 의정부와 서울 성동까지 총 15개 지자체에서 실시한다. 배달특급을 통해 23000원 이상 주문 시 50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소비자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13일부터 19일까지는 15000원 이상 주문 시 3000원을 할인해주는 발렌타인 소비자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 지자체는 가평, 파주, 연천, 용인, 포천, 과천과 안양, 광명, 광주, 안성, 부천, 양주, 양평, 의정부와 서울 성동까지 15개 지역이다.

발렌타인 소비자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곳 가운데 일부 지자체(가평·파주·연천·용인·포천·과천·안양·부천·양주·양평·의정부·서울 성동)는 기존 혜택에 더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사용 가능한 2000원 할인을 추가 제공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모두 기간 중 11회만 사용 가능하다.

2월 프로모션과 함께 배달특급만의 정기 이벤트인 배달비 지원, 특급의 날, 주말엔 배달특급 혜택도 함께 제공되는 만큼 소비자 혜택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여주 황학산수목원 방문객으로 '북적'
  • 김보라 안성시장, 공도-미양 간 도로 준공 소식 알려
  • 오산서 택시와 SUV차량 충돌사고...운전자·승객 2명 숨지고 1명 부상
  • '밀과 보리가 춤춘다' 제2회 양평 밀 축제 개회식 열고 3일간 일정돌입
  • [오늘 날씨] 경기·인천(31일, 금)...구름 많다가 흐려져, 토요일 ‘비’ 소식
  • [오늘 날씨] 경기·인천(8일, 토)...낮까지 비 ‘최대 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