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천시가 2023년 성평등기금 지원사업에 참여할 단체를 공개 모집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지원사업은 양성평등을 촉진하고 여성의 사회참여 확대와 인권증진 사업 등을 수행하는 지역 내 비영리법인 및 비영리민간단체들을 지원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으로, 내달 1일부터 20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부천시에 주사무소를 두고 있으며, 양성평등 촉진과 여성 권익증진을 목적으로 활동을 하는 부천시 내 비영리법인 또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지원 분야는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사업과 여성친화도시 5대 추진전략으로, 지역사회 양성평등 촉진사업은 성인지 정책 정착을 위한 환경조성, 양성평등 문화 및 성주류화 확산, 지역 기반 여성친화환경 조성 등을 주제로 신청하면 된다.
여성친화도시 5대 추진전략은 ▲참여하는 부천(성평등정책 기반 구축, 민관거버넌스 활성화) ▲일하는 부천(여성의 경제적·사회적 평등 실현) ▲안전한 부천(안전과 편의 증진, 사회적 안전장치 마련) ▲건강한 부천(여성친화적 환경조성) ▲즐거운 부천(여성참여 활성화, 지역공동체 강화)로 5개 분야이다.
총사업비는 5000만원으로, 1개 단체 및 법인에서 1개 사업만 신청가능하며, 사업의 규모·성격·내용에 따라 1개 사업당 500만원 이내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대상 및 금액은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결정되며, 신청은 부천시 홈페이지-부천소식(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신청 서식을 내려 받아서 부천시 여성정책과 이메일, 방문, 우편, 등으로 접수하면된다. 최종 선정결과는 부천시성평등위원회 심의를 거쳐 2023년 2월 말 부천시 홈페이지에 발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