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21일,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21일,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09.21 15:0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 신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스티커’ 443700장 제작·배포​​​​​​​
○…
경기도가 신규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스티커443700장을 제작·배포를 추진한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이는 최대 10% 인센티브 혜택과 골목 경제를 살리는 해법으로 경기지역화폐의 인기가 증가하며 가맹점 스티커를 매장에 부착하고자 하는 소상공인의 문의와 관심이 지속됐다.

실제로 각 시군에서 보유 중인 스티커의 수량이 부족해 배부가 원활하지 않자, 가맹점주들이 직접 종이에 인쇄해 가맹점임을 표시하는 경우가 발생하고 있었기 때문이다.

아울러 기존 가맹점 스티커가 내구성이 약해 쉽게 훼손되거나 변색하는 경우가 많았고, 시군별로 디자인과 명칭이 각양각색이어서 이용자가 가맹점 확인이 어렵다는 일부 지적도 있었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도는 경기지역화폐 가맹점 스티커 디자인 선호도 조사를 지난 6월 실시했으며, 8,446명의 응답 결과를 바탕으로 최다 득표한 디자인 시안을 채택해 제작에 들어갔다.

이번 신규 제작된 가맹점 스티커는 민선 8기 도정 슬로건 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와 함께, 시군 공식 로고, 시군별 경기지역화폐의 명칭을 함께 넣어 이용자가 쉽게 가맹점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UV인쇄 방법을 적용해 유광 코팅 재질로 제작해 깔끔하면서도 시인성을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 최대 1년까지 변색탈색이 없고, 접착력 또한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신규 가맹점 스티커는 21일부터 각 시군에 순차적으로 배부될 예정이며, 해당 스티커를 받길 희망하는 가맹점주는 사업장 소재지 시·군청 지역화폐 담당 부서를 통해 수령이 가능하다.

도는 신규 가맹점 스티커의 빠른 확산을 위해 가맹점주들에게 안내메시지를 발송할 예정이며, 가맹점주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신규 가맹점 스티커 인증 사회관계망서비스(SNS) 경품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말과 함께 호흡하며 힐링하는 경기도지사배 유소년 승마한마당개최​​​
​​​​○…
경기도가 올해 9월부터 11월까지 양주 등 4개 시군에서 9회 경기도지사배 권역별 유소년 승마한마당을 개최한다.

유소년 승마한마당은 경기도가 승마 인구 및 승마시설 보유 전국 1위 지자체의 위상에 걸맞게 승마 꿈나무 육성의 기초를 다지고 승마 대중화를 도모하고자 개최하는 생활 스포츠 행사다.

올해 승마한마당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다양한 지역의 도민들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권역별로 나눠 양주, 화성, 이천, 양평 총 4개 시군에서 진행한다.

특히 올해는 권역별 승마한마당에서 순위권(1~5)에 오른 유소년 유망주들의 기량을 선보일 수 있는 왕중왕전을 신설, 승마 꿈나무들의 집중력과 역량을 한층 더 키울 수 있도록 행사 규모를 확대했다.

이에 따라 첫 행사는 지난 18일 양주 양주시승마장에서 열렸으며, 두 번째는 오는 25일 화성 비봉승마장에서, 세 번째는 다음달 16일 이천 스티븐승마클럽에서, 네 번째는 다음달 23일 양평 골든쌔들승마장에서 열린다.

올해 승마한마당의 대미를 장식할 왕중왕전은 오는 1113일 양주 양주시승마장에서 열릴 예정이다.

권역별로 선수 100여 명, 100마리씩 총 400여 명 400여 마리가 참여한 가운데, 장애물(60, 40, 30) 경기, KHIS-7 경기, 릴레이 경기 등 총 5개 종목에서 열띤 경쟁을 펼치게 된다. 이중 장애물 경기‘KHIS-7 경기’ 2개 종목의 입상자(1~3) 60명에게는 상장을 수여할 방침이다.

경기도-교통안전공단, 고령 보행자 사고 예방 위한 ··
○…
경기도가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함께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새로운 교통안전운동인 ··(차를 만나면 손을 들어 소통해요) 보행문화 운동을 공동 추진한다.

21일 경기도에 따르면 ··손 보행문화 운동은 고령 보행자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보행자가 도로를 건널 때 적극적으로 운전자와 소통하는 문화를 조성하자라는 내용의 교통안전운동이다.

도로를 건널 때 고령 보행자가 손을 들어 횡단 의사를 표시하면, 차량 운전자가 이를 인지하고 보행자가 다 건널 때까지 안전하게 기다려 주는 문화를 만들겠다는 의도다.

2020년 경기도 보행자 교통사고 사망자 217명 중 고령보행자 사망자가 118명으로 절반 이상 차지하고 있는 만큼, 고령 보행자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 문화 실천이 더욱 필요하다.

이에 경기도는 한국교통안전공단 경기남부본부와 협력해 도내 노인복지관 62개소를 대상으로 포스터 및 배너를 설치하는 등 고령 보행자들에게 ··손 보행문화를 홍보하기로 했다.

도는 이후에도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함께 노인복지관 및 경로당 등 노인집합시설을 중심으로 지속적인 홍보를 추진하고, ··손 리더(고령보행자가 직접 실천하고 홍보)를 지정하여 교육할 예정이다.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잡아바 크루활동 시작​​​​​​​
○…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지난 20일 경기도 청년정책 홍보 서포터즈인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잡아바 크루활동 발대식을 청년일자리본부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서포터즈 활동은 경기도 청년이 청년의 관점에서 청년을 위한홍보 활동을 펼치고 청년에 의한홍보 관계망을 확산시킨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잡아바 크루는 올 연말까지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중소기업 청년 노동자지원사업, 청년 복지포인트)과 관련한 홍보콘텐츠 자체 제작을 통해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펼친다. 다음 달 모집을 시작하는 중소기업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 홍보를 시작으로 11월 모집 예정인 청년 복지포인트 모집 홍보 외에도 다양한 경기도 청년정책 홍보를 진행할 계획이다.

실제 청년 노동자 지원사업은 지인 소개나 사내 관계자 추천 등으로 사업에 참여하는 비율이 높다. 이와 더불어 크루들의 홍보 활동까지 더해진다면, 입소문 효과가 더 커질 것으로 재단은 예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1호선 의왕~당정역 선로에 80대 남성 무단진입…숨져
  • 박용호, 윤후덕 후보 ‘불법선거’ 신고…3선 의원이 아직도 선거법을 모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