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브리핑] 20일, 인천 브리핑
상태바
[i 브리핑] 20일, 인천 브리핑
  • 남용우 선임기자  nyw18@naver.com
  • 승인 2022.09.20 13:4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남용우 선임기자 | 21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어린이부터 시작
○…
인천시가 오는 21일부터 어린이(생후 6개월 이상 만 13세까지)를 시작으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순차적으로 실시한다.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은 오는 21일부터 내년 430일까지 위탁의료기관 및 보건소에서 진행된다.

지난 4일부터 10일 기준 인플루엔자 의사환자분율은 외래환자 1000명당 5.1명으로, 유행기준인 4.9명을 넘어섬에 따라 정부는 지난 16일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올해 유행주의보 발령은 코로나19 유행 이전인 2019년 이후 처음으로, 유행기준은 지난 절기(2021-2022절기) 5.8명보다 민감한 4.9명을 적용했다.

시는 인플루엔자에 걸리면 합병증 발생이 높은 임신부와 생후 6개월~13세 어린이, 65세 이상 대상자는 해당일정 중 가급적 이른 시기에 예방접종을 완료해 줄 것을 권장하고 있다.

인플루엔자 백신은 세계보건기구(WHO)의 인플루엔자 백신 권장주로 생산한 4가 백신이며, 백신 수송 중 콜드체인 상시 유지 관리를 통해 안전한 접종이 이뤄지도록 할 예정이다.

지난 18일 기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지정 인천시 의료기관은 1152개소이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접종이 가능하다. 접종대상자는 접종기간에 맞춰 가까운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된다.

인천시는 접종 후에는 2030분 정도 병의원 등에 머물면서 급성 이상반응 발생 여부를 반드시 관찰한 뒤 귀가하고, 어린이가 계속 보채고 잘 먹지 않거나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일 경우 의사의 진료를 받을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청년여성중장년 누구나일자리한마당채용행사 개최
○…
인천시가 오는 27일 송도컨벤시아 1홀에서 ‘2022 인천 일자리한마당채용행사를 개최한다.

3년 만에 열리는 인천시 최대 채용규모의 현장·대면 일자리 채용행사로, 100개 기업이 1180명을 채용할 예정이다. 청년, 여성, 중장년, 보충역 대상자 등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특히 취업준비부터 현장채용까지 취업 성공을 높이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채용관, 컨설팅관, 취업정보관, 부대행사관으로 나눠 운영된다.

채용관에서는 인천지역 우수강소기업 및 뿌리기업, 항만·항공·물류기업, 병역지정업체 등을 포함한 100개 기업 인사담당자가 현장에서 면접을 진행하며, 컨설팅존에서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입사서류 컨설팅과 현장참가 기업과의 면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현장 매칭을 지원한다.

또 취업정보관에서는 구직자가 유용한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삼성바이오로직스, 앰코테크놀로지코리아, 스태츠칩팩코리아, 와이지-원 등의 기업설명회와 취업특강, 인천병무지청의 산업지원 인력제도 등 병무행정 설명회 등이 열린다. 동시에 부대행사관에서는 이력서 무료 사진촬영, 컬러이미지 메이킹, 인생네컷 등을 마련해 취업을 도울 예정이다.

‘2050 인천시 탄소중립 전략수립시민공청회 온오프라인 개최
○…
인천시가 2050년 탄소중립 목표달성을 위한 중장기계획 수립을 위해 오는 22일 오후 2시 인천YWCA 7층 강당에서 온·오프라인을 통해 시민공청회를 개최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추진하고 있는 ‘2050 인천광역시 탄소중립 전략수립용역은 인천시의 탄소중립비전 및 목표, 추진전략 등 인천시 탄소중립 비전과 로드맵을 수립하기 위한 것으로 이번 공청회는 시민과 전문가 등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다.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현장참석 인원을 토론자와 관계자 등 시민 70여명으로 제한한다. 원활한 행사 진행을 위해 현장 참여자는 사전등록(선착순)한 경우에 한한다. 다만 용역 수행기관인 인천연구원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진행되는 만큼 참여를 원하는 경우 라이브 방송에 댓글로 참여하면 된다.

지난해 4월 용역에 착수해 다양한 이해관계자가 탄소중립 전략 수립에 참여할 수 있도록 ‘2050 인천광역시 탄소중립 비전 포럼’ 7개 분과(발전, 산업, 건물, 수송, 비에너지, 청년, 총괄 등)를 구성·운영해 탄소중립 추진전략을 마련했다.

또 정부와 인천시의 중장기계획과 여건, 미래기술 및 글로벌 미래상을 반영·고려한 여러 시나리오를 마련해 2050년 탄소중립을 달성하기 위한 각 분야(전환, 산업, 수송, 건물, 비에너지 등)별 로드맵을 구성했다.

인천시와 인천연구원은 이번 시민공청회 결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다음달 최종보고회에 반영할 예정이며, 이후 인천시의 탄소중립 목표와 비전을 공표할 계획이다.

남용우 선임기자
남용우 선임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1호선 의왕~당정역 선로에 80대 남성 무단진입…숨져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25일, 월)...흐리다가 오후부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