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 브리핑] 14일, 인천 브리핑
상태바
[i 브리핑] 14일, 인천 브리핑
  • 남용우 선임기자  nyw18@naver.com
  • 승인 2022.09.14 14:3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인천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남용우 선임기자 | 수거부터 배송까지찾아가는 공감세탁서비스’ 9월 집중 모집
취약계층 대형세탁물 세탁서비스, 장애인자활근로자 일자리 지원
○…
인천시는 겨울에 대비해 취약계층의 이불 등 대형 세탁물의 세탁을 돕기 위해 서비스 대상자를 집중 모집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9월 한 달 간 기초생활수급자 등을 대상으로 하는 원스톱 세탁서비스인 찾아가는 공감세탁서비스대상자를 집중 모집한다.

찾아가는 공감세탁서비스는 취약계층 가정에서 세탁하기 어려운 이불, 방한점퍼 등 대형 세탁물의 세탁을 도와 생활환경을 개선해 줄 뿐만 아니라, 근로장애인과 자활근로자에게는 일자리를 제공하는 일석이조의 사업이다. 2018년에 처음 시작해 5년째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 8월말 기준 2400여 가구의 취약가정이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연 1인 가구 10만원, 2인 가구 13만원, 3인 이상 15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되며, 세탁 품목은 이불(극세사 이불, 오리털이불 등), 담요, 패드, 매트리스커버, 방한점퍼, 커튼 등 11개 품목이다.

특히, 9월 한 달간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해 신규 이용 대상자를 집중 모집한다.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 가정에서 겨울 이불, 점퍼 등 겨울에 대비해야할 세탁물을 세탁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만큼, 취약계층의 따뜻하고 쾌적한 겨울 준비를 돕기 위해서다.

신규 대상자는 기초생활수급자 중 65세 노인, 심한장애인, 쪽방거주자, 조손가족, 소년소녀가정, 부자가정 등이다. 서비스 신청을 원하는 대상자는 거주지 행정복지센터에 연중 언제든 신청한 후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다.

우수 숙박업소 정비완료관광객 만족도 높이기
○…
인천시가 코로나19 이후 회복되고 있는 관광 수요와 침체된 경기활성화를 대비하기 위해 2022년도 우수 숙박업소 정비를 완료했다. 지난 4월부터 5개월 동안 진행된 정비작업을 통해 기존 우수 숙박업소에 대한 재평가를 실시한 결과 141개소 중 113개소를 재지정 했으며, 28개소를 지정 취소했다.

시 지정 중저가 우수 숙박업소인 아이스테이(I-STAY) 141개소의 1차 현장평가에 앞서 영업주 자율평가를 4월 한 달 간 실시했으며, 시 명예공중감시원 5개 반 10명을 편성해 68일부터 14일까지 현장 평가를 진행했다시 담당자가 실시한 2차 현장 평가는 1차 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지난달 10일부터 19일까지 이뤄졌다.

현장평가는 공중위생관리법에 따른 영업자준수사항 준수여부, 시설관리 및 위생관리 등 평가표 항목에 따라 실시했으며 특히 시는 위생관리 및 고객 편의 시설 등을 집중적으로 평가했다. 구로부터 추천받은 신규 아이스테이(I-STAY)후보 12개 업소 중 현장심사를 거쳐 8개소(필수심사항목 만점 및 총점 90점 이상 업소)를 신규 지정했다.

우수 수박업소 지정업소에는 표지판 제작 배부 인천투어(itour.incheon.go.kr)채널을 통한 홍보지원 오프라인 홍보 위생용품 지원 여행사를 통한 투숙률 제고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센티브를 제공할 예정이다.

15일까지 송도서 ‘2022 글로벌 바이오 플라스틱 컨퍼런스개최
국내외 생분해 플라스틱 최신 동향 발표·처리 실증사례 등 발표
○…
인천시가 산업통상자원부와 공동으로 ‘2022 글로벌 바이오플라스틱 컨퍼런스(이하 컨퍼런스’)’14일부터 오는 15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14일 시에 따르면, 이번 컨퍼런스는 생분해 플라스틱 선도국인 미국, EU, 일본, 중국 등의 전문가를 포함한 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여해 생분해 플라스틱 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조망하고, 국내 산업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생분해 플라스틱은 바이오 플라스틱의 한 종류로 특정 분해환경에서 일정기간 동안 90% 이상 생분해되도록 설계된 플라스틱을 말한다.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생분해 플라스틱 산업의 글로벌 확대를 위한 비전을 구체화하고, 산업계를 포함한 다양한 참여자 간의 상생협력 및 발전을 위해 글로벌 최신 환경동향 및 이슈 생분해 플라스틱과 순환경제 국내외 기술 및 ESG 사업동향 화이트바이오 연대협력 협의체 등에 대해 이틀간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행사기간 동안 부대 행사로 국내 기업들의 기술 및 제품을 소개하는 전시부스를 운영하고, 취업박람회 등의 행사도 진행된다.

하반기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대면 교육 진행
○…
인천시가 인천도시역사관에서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꼼지락놀이터안녕, 도시야?’’를 오는 10월과 11월 두 달 동안 대면 교육으로 전환해 진행한다.

인천 지역 유치원 및 어린이집 단체를 대상으로 하는 유아 단체 교육프로그램 꼼지락 놀이터안녕, 도시야?’’는 인천도시역사관에서 자체 제작한 시골쥐 도시쥐애니메이션 영상을 통해 시골과 도시의 개념을 이해하고 도시 인천의 발전 모습을 유아의 시각에서 재미있게 이해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인천도시역사관 1층에 위치한근대도시관에서 근대 도시 인천에 생겨난 경인철도, 전화기, 인천우체국 등의 전시 콘텐츠 관람 후, 스티커를 활용해 나만의 도시 핀버튼 만들기 체험활동을 함으로써 유아들이 쉽고 재미있게 교육에 참여 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오는 10월과 11월 매주 수요일, 금요일에 진행되며 지난 13일부터 23일까지 인천시립박물관 통합예약 홈페이지에서 신청 받고 추첨시스템을 통해 단체를 선정한다.

남용우 선임기자
남용우 선임기자 다른기사 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
  • 1호선 의왕~당정역 선로에 80대 남성 무단진입…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