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18일,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18일,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08.18 13:5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 중앙신문=김유정 기자 | 경기도 윤씨 자기록7건 경기도문화재 신규 지정
○…경기도는 조선시대 사대부 여성의 회고록인 윤씨 자기록과 영조와 정조 관련 고문서 등 7건을 경기도 문화재로 지정했다.

이번에 경기도 문화재로 지정된 7건은 윤씨 자기록 우하영 응지상소에 대한 정조 비답 영조 어필 및 홍이원 어전제진시권 고양 원각사 관음보살도 남양주 견성암 영산회상도 남양주 견성암 현왕도 남양주 견성암 신중도 등이다.

화성시 역사박물관에서 소장 중인 윤씨 자기록’, ‘우하영 응지상소에 대한 정조 비답’, ‘영조 어필 및 홍이원 어전제진시권3건 중 윤씨 자기록은 해평윤씨의 회고록이다.

우하영 응지상소에 대한 정조 비답500여 자 분량의 6m가 넘는 최대 규모의 정조 친필이다. 정조의 전형적인 필체 중에서도 유려하고 기상이 두드러지는 작품이다.

영조 어필 및 홍이원 어전제진시권1768724일에 영조가 80, 81, 89세에 해당하는 노인을 경희궁 숭정전에 불러 모아 위로하면서 직접 유회(諭懷)’라고 써서 하사한 어필 1, 이때 81세의 사대부 노인인 홍이원이 어전에서 지은 시 1, 홍이원의 어전시에 대해 친지들이 화운(타인 시의 운자를 써서 화답)한 시와 서문 20수를 모은 자료다.

고양 원각사 관음보살도는 해인사 출신의 화승(畵僧)으로 19세기 후반 경상도에서 주로 활동하며 독자적인 화풍을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 수룡당 기전의 작품이다.

남양주에 있는 사찰인 견성암에 보관된 남양주 견성암 영산회상도’, ‘현왕도’, ‘신중도3점은 1882년 견성암 중수 때 일괄 조성된 불화다. 화기를 통해 제작연대, 봉안처, 제작 화승과 시주자 등을 명확히 알 수 있다.

배달특급, 30일까지 라스트 썸머 1+1’ 소비자 이벤트
○…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18일부터 30일까지 배달특급 라스트 썸머 1+1’ 이벤트를 진행한다.

라스트 썸머 1+1’ 이벤트는 배달특급으로 총 2만원이상 주문 시에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것으로, 이 쿠폰을 사용해 결제하면, 다음 주문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추가 할인 쿠폰을 또 발급받을 수 있다.

배달특급은 그간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폭넓은 할인 혜택을, 가맹점주에게는 주문 확대 기회를 열기 위해 노력해왔다. 배달특급의 모든 소비자 이벤트는 배달특급 애플리케이션 내 상단 배너 게시판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다.

-지작사 관군협력긴급 수해복구 지원 나서
○…
경기도가 관-(-) 협력을 통한 긴급 수해복구 지원에 나섰다.

18일 도에 따르면지난 8~11일 시간당 최대 112mm에 달하는 기록적인 폭우로 도내 저지대 침수피해가 다수 발생한 상황인 만큼, 피해지역 이재민들의 조속한 귀가와 조기 생활 안정을 위해 도는 지난 11일부로 육군 지상작전사령부에 협조 공문을 발송해 이번 폭우로 피해를 본 도내 16개 시군을 대상으로 관할 군()부대의 인력과 장비를 지원해 달라고 요청했다.

지작사 측에서도 도의 이 같은 요청에 적극적으로 부응해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총 6000여 명의 군 장병과 중형 굴삭기·트럭 등 각종 장비 30여 대를 지원해 수해복구에 나서고 있다. 특히 침수 피해가 큰 광주시와 양평군 등에 장비와 군 인력을 매일같이 지원하며 침수된 가옥과 유실된 피해지역을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지난 16일에는 하루 동안 무려 1600여 명을 투입해 신속한 복구를 도운 바 있다.

해당 지역은 이번 집중호우로 산사태, 도로유실, 하천 제방 유실 등의 피해가 발생해 복구가 한창인 곳이다. 양평군은 누적 강수량 697.5mm, 경기 광주시 지역은 675.5mm의 집중호우가 내렸다. 이번 피해복구 작전에 나선 군병력은 육군 지상작전사령부를 중심으로 51사단과 55사단, 11기동사단, 수도군단, 7군단, 1101공병단 등이다.

북부소방재난본부-의정부성모병원 응급의료 체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는 18일 의정부성모병원과 응급의료 체계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신속한 응급환자 이송체계를 구축하고, 중증 응급환자의 치료를 위한 24시간 진료체계를 유지하는 등 도민에게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코로나19 재유행으로 확진자가 급격히 증가하는 가운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으로 위기 대응 체계의 내실화와 경기북부 주민들의 건강 증진을 꾀하기 위해 마련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
  • 1호선 의왕~당정역 선로에 80대 남성 무단진입…숨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