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원 물난리에 제주 연수 ‘눈총’...시민들 “폭우 피해 뒷전 개탄스러워”
상태바
평택시의원 물난리에 제주 연수 ‘눈총’...시민들 “폭우 피해 뒷전 개탄스러워”
  • 김종대 기자  kjd3871@hanmail.net
  • 승인 2022.08.11 18:0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승영 의장 등 민주당 소속 7명 참석
“비행기 표 구해 평택으로 복귀할 것”
이종원 의원, 새벽 복귀해 현장 살펴
중부지방 집중호우로 11일 오후 평택시 진위면 일대 농작물이 침수됐다. (사진=김종대 기자)
중부지방에 내린 집중호우로 피해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11일 오후 평택시 진위면 일대 농작물이 침수돼 있다. (사진=김종대 기자)

평택을 비롯해 중부지방을 덮친 폭우로 연일 시민 피해가 잇따른 가운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과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제주 연수를 강행한 사실이 밝혀져 시민들의 분노와 빈축을 사고 있다.

11일 평택시의회와 시민들에 따르면, 유승영 의장과 일부 민주당 초선 시의원들은 10일 오전 23일 일정으로 초선의원 교육연수 세미나를 명목으로 제주도 연수를 강행했다.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과 더불어민주당 소속 최재영, 최선자, 류정화, 이기형, 이종원, 김산수 의원 등 7명의 시의원들은 평택지역에도 연일 기록적 폭우가 내려 피해가 속출하고 있는데도 떠났다.

특히 이번 연수는 1인당 80만원 상당의 연수 경비(560만원)가 시의원들의 자부담 없이 의회 예산으로만 사용된 것으로 드러나 비난이 가중되고 있다.

평택을 비롯한 연일 중부지방을 덮친 폭우로 시민 피해가 잇따른 가운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과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제주 연수를 강행한 사실이 밝혀져 시민들의 분노와 빈축을 사고 있다. 사진은 평택시의회 전경. (사진=중앙신문 DB)
평택을 비롯해 중부지방을 덮친 폭우로 시민 피해가 잇따른 가운데 평택시의회 유승영 의장과 민주당 소속 의원들이 제주 연수를 강행한 사실이 밝혀져 시민들의 분노와 빈축을 사고 있다. 사진은 평택시의회 전경. (사진=중앙신문 DB)

이를 두고 지역사회와 시민들은 폭우 피해(811일 오전 7시 기준 66건 피해접수)가 잇따르고 있는 와중에 재난 상황을 챙겨야 할 시의원들이 제주도로 가는 안이한 상황인식과 오만한 행태에 대해 분개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취임 한 달여 만에 벌써부터 시민들은 뒷전이냐시민들의 재난을 외면하고 권한만 남용하려는 행태에 더 이상 평택시민을 대표하는 시의원으로서 자격이 없다고 비난했다.

특히 재난 상황을 살피고 피해 대책을 지원해야 할 유승영 시 의장이 자신이 속한 민주당 소속 일부 시의원들과 동행해 제주도에 간 행태에 대해서는 의장으로서의 책무성을 방기한 무책임한 행위로서 의장직을 사퇴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지난 9일부터 현재까지 이어지고 있는 폭우로 평택 곳곳에서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한 상황 속에서 제주도로 연수를 간 유승영 시 의장과 시의원들은 지금도 그들의 행위가 적절했다고 생각하고 있는 것 같아 매우 개탄스럽다재난현장에 주민대표가 없이 주민 고통을 뒤로하고 떠난 제주 연수는 정당화 될 수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더욱이 연수를 떠난 7명의 시의원 중 이종원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 홍수 피해 소식에 새벽 비행기로 돌아와 현장을 살피는데 반해 다른 초선의원들은 한가롭게 연수를 강행한 것으로 밝혀져 비난이 가중되고 있다.

이에 대해 유승영 시 의장은 전화 인터뷰를 통해 초선의원들의 연수계획은 오래전에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강행했으나 적절하지 못했다비행기 표가 구해지는 데로 평택으로 복귀해 수해 현장을 살피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4일, 일)···태풍 간접 영향 ‘최대 300㎜ 비’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6일, 화)···오전까지 ‘힌남노’ 영향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3일, 토)···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5일, 월)···‘힌남노’ 영향으로 강한 비바람
  • [단독] “이xx 죽여버리겠다”...이번엔 행정실장이 교장 폭행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6일, 금)···흐리고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