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 브리핑] 경기 브리핑
상태바
[G 브리핑] 경기 브리핑
  • 김유정 기자  julia6122@naver.com
  • 승인 2022.08.08 09: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오늘의 경기 브리핑. (CG=중앙신문)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3차 청년 구직자 모집...18~39세 이하 미취업 청년 대상
○…
경기도가 청년들의 일 경험 쌓기와 정규직 전환을 돕는 ‘2022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사업의 3차 참여자를 모집한다.

8일 경기도에 따르면, ‘경기청년 일자리 매치업 취업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장기 근무를 장려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현상을 개선하고자 경기도가 지난해부터 도입, 운영해온 사업이다.

청년 구직자와 구인 중소·중견기업을 연결(매칭), 3개월간 인턴으로 근무하게 한 후, 업체별 자체평가를 토대로 해당 인턴을 정규직으로 채용하도록 유도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올해는 총 4차례의 모집을 통해 총 75명의 청년과 기업을 연결할 계획으로, 앞서 지난 4월에 1차 모집, 7월에 2차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이번 3차 모집에서는 정보기술(IT), 기계, 전기·전자, 사무, 영업, 마케팅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40개 사가 청년 구직자들을 기다리고 있다. 이들 기업은 2021년도 참여 업체, 2022년도 1·2차 참여 업체로, 평균 노동자 수, 이직률, 연봉 수준, 복리후생제도 유무 등 8개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엄선된 업체들이다.

이번 3차 참여자 모집 기간은 88일부터 오는 824일까지로, 온라인 구인·구직 매칭 플랫폼 사람인’, ‘잡코리아를 통해 신청을 받는다. 입사일(91일 예정) 기준으로 도내에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이면 참여할 수 있다.

도는 인턴 3개월 기간 동안 2022년도 경기도 생활임금 수준의 임금을 지원한다. 참여자들은 일 경험 후 기업 자체평가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될 경우 각 기업의 연봉 수준에 맞는 임금을 받게 된다.

또한 정규직 전환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참여 청년들을 대상으로 직장 적응 교육, 전문 컨설팅 등 역량 강화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한다.

,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
경기도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이 2050년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생활 밀착형 정책을 발굴하고 도입하기 위해 탄소중립 아이디어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모두가 행복한 우리마을 ACE 만들기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이번 경진대회는 95~7일 열리는 2회 경기도 탄소(C)(Zero)(Go)’ 행사의 사전 행사로, 탄소중립에 관심 있는 전국 공동체와 소모임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규모로 진행돼 보다 다양하고 실현 가능한 지역 밀착형 탄소중립 정책들이 발굴될 전망이다.

경진대회는 서류심사를 통해 8팀을 선발하고, 97일 현장 최종심사를 거쳐 대상 1, 최우수상 1, 우수상 3(분야별 1), 장려상 3(분야별 1)을 선정해 대상은 경기도지사, 최우수상 이하는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장 상을 수여한다.

참가 신청 기간은 오는 21일까지이며, 참가신청서와 제안서를 작성 후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경기환경에너지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북부소방재난본부, 벌 쏘임 사고 경보발령...“여름철 벌 쏘임 사고주의당부
○…
경기도북부소방재난본부가 여름철을 맞아 8~9월 중 벌 쏘임 사고증가 예상에 따라, 관련 사고 예방을 위한 도민들의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는 최근 폭염 등 여름철 고온 현상으로 벌의 활동이 활발해진데다, 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들며 등산·휴양 등 야외활동이 증가해 벌 쏘임 사고 위험 역시 커졌기 때문이다. 실제로 지난해 경기북부 지역에서 벌집 제거 관련 소방 출동 횟수는 총 17324건으로, 이 중 84%(1만4548건)가 여름철인 7~9월 사이에 집중됐다.

소방청 역시 지난달 27일 오후 2시부로 전국에 벌 쏘임 사고 경보를 발령한 상황이다. 이 경보는 벌 쏘임 사고 위험지수가 80을 넘을 것으로 예상될 때 발령된다.

벌 쏘임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야외활동 시 향수나 스프레이 등 자극적인 향을 몸에 뿌리는 행위를 자제해야 하고, 어두운색보다는 흰색 등 밝은색 계열의 옷을 입는 것이 좋다. 또 벌에 쏘였을 때는 신속히 벌침을 제거하고 쏘인 부위를 소독하거나 깨끗한 물로 씻은 후 얼음주머니 등 냉찜질을 해주면 통증을 줄일 수 있다.

만약 벌 쏘임으로 인해 이상 반응(호흡곤란, 속이 메스껍고 울렁거림, 구토, 설사, 어지러움, 전신 두드러기 등)이 있을 경우에는 즉시 119에 신고한 후 병원 진료를 받아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4일, 일)···태풍 간접 영향 ‘최대 300㎜ 비’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6일, 화)···오전까지 ‘힌남노’ 영향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3일, 토)···오후부터 차차 흐려져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5일, 월)···‘힌남노’ 영향으로 강한 비바람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16일, 금)···흐리고 비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30일, 화)···폭우 쏟아져 ‘최대 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