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하나님의 교회 “지역사회 밝은 미래 위해 새 희망 키웁니다”
상태바
[기획] 하나님의 교회 “지역사회 밝은 미래 위해 새 희망 키웁니다”
  • 김소영 기자  4011115@hanmail.net
  • 승인 2021.02.01 18: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원 광교신도시·인천영종도 등 전국 40여 곳에 새 보금자리
설 맞아 어려움 겪는 이웃 위한 온정나눔·코로나19 방역 힘써
전대미문의 재난 속 민낯 드러낸 한국 교계의 좋은 길잡이 되어
다양한 봉사·나눔으로 하나님의 사랑 실천하는 ‘하나님의교회’
인천국제공항 부근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 인천영종도 하나님의 교회. 코로나19 종식 후 한국을 찾는 세계인에게 한국의 포근한 정을 느끼게 할 첫 관문이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인천국제공항 부근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 인천영종도 하나님의 교회. 코로나19 종식 후 한국을 찾는 세계인에게 한국의 포근한 정을 느끼게 할 첫 관문이 될 전망이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 중앙신문=김소영 기자 | 많은 이들이 새해 소망 중 하나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COVID-19) 종식을 꼽는다. 내달로 예정된 백신 접종부터 감소하는 국내 확진자 추이까지 상황도 고무적이다. 하지만 섣부른 안심은 금물이다. 산발하는 지역감염과 가중하는 사회·경제난, 심리적 어려움 등은 여전하기 때문이다. 이에 하나님의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총회장 김주철 목사, 이하 하나님의 교회)가 전국 각지 새 성전을 중심으로 지역민들에게 희망과 행복을 더하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는 지난 1년 동안 국내외 곳곳에서 코로나19 방역 지원은 물론 의료진, 관공서, 시민 등 각계각층에 도움과 함께 위로와 격려를 전해왔다.

지난 27일 입주한 수원광교 하나님의 교회 모습. 수원의 명소 광교호수공원 인근에 자리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휴식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지난 27일 입주한 수원광교 하나님의 교회 모습. 수원의 명소 광교호수공원 인근에 자리해 주민들과 함께하는 휴식과 소통의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 전국 40여 지역 새 성전 설립, 지역민 소통의 공간

하나님의 교회는 최근 국내 40여 곳에 지역특색과 조화를 이루는 새 성전들을 설립했다. 이를 바탕으로 이웃들의 건강과 안전, 지역 발전과 화합에 주력하고 있다.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종식 후 맞을 일상화 준비에도 박차를 가한다. 경기도청 신청사가 들어오는 수원 광교신도시에는 지난 22일 수원광교 하나님의 교회가 준공됐고, 27일 입주했다. 수원광교 하나님의 교회(연면적 4,524.76, 1,369)는 총 5층 규모로 예배실과 교육실, 다목적실, 식당 등이 효율적으로 배치돼 있다. 경기도청은 물론 도의회, 교육청, 법원, 검찰청 등 각종 기관과 더불어 학교, 주택가, 아파트 단지, 도서관 등이 인근에 있어 각계각층이 쉽게 오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 2월에는 부산 해운대구에도 교회 입주가 예정돼 있다. 부산해운대 하나님의 교회 역시 아파트 단지와 학교 들이 밀집한 도심 주거단지에 자리해 지역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공간이 될 전망이다. 연면적 3,633.28(1,099)에 지하 2, 지상 5층으로 간결하면서 세련된 외관이 눈길을 끈다. 지척에 있는 해운대해수욕장, 달맞이동산 등과 더불어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하기에 손색이 없다.

11월 초에 입주한 인천영종도 하나님의 교회는 인천국제공항 부근 영종하늘도시에 위치한다. 이 교회에는 예배와 편의 공간뿐 아니라 게스트룸도 마련돼 있다. 코로나19 상황이 마무리되고 해외성도방문단 등 세계인이 한국을 찾게 될 경우 휴식처로 활용할 계획이다. 이밖에 정부세종청사와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세종시 고운동 소재 교회, 국가대표선수촌이 위치한 충북 진천 교회, KTX 천안아산역과 인접한 아산 장재리 교회, 경기 이천 장호원읍·김포 장기동, 강원 홍천, 대전 유성, 전북 군산과 전주 만성동 교회도 입주를 마쳤다. 교회가 들어서는 곳마다 신자들의 밝고 예의 바른 행실, 경건한 예배, 즐겁게 봉사하는 모습 등으로 주민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그동안 하나님의 교회 성전은 이웃과 함께하는 열린 공간으로 기능하며 위로와 격려를 전해왔다. 가족 행복과 이웃화목, 사회발전을 돕기 위해 마련해온 우리 어머니글과 사진전과 진심, 아버지를 읽다전은 국내외에서 90만여 명이 관람했다. 가족, 이웃, 외국인 등 다양한 이들을 초청해 치유와 감동을 나누는 오케스트라 연주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 세미나, 청소년 인성교육 특강 마련 등도 좋은 예다. 덕분에 지역민들에게 하나님의 교회가 세워진 후 상가와 주택 일대가 밝고 쾌적해졌다”, “청소년들에게 좋은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 이미지도 좋아졌다는 평도 받는다.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이 화성 동탄 신도시에서 학교 앞 인도 제설봉사에 여념이 없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하나님의 교회 신자들이 화성 동탄 신도시에서 학교 앞 인도 제설봉사에 여념이 없다. (사진제공=하나님의교회)

# 멈춤 없는 이웃사랑, 설맞이 온정나눔·코로나19 방역 지원

근래에는 이웃들을 위한 설맞이 준비로 바쁘다. 코로나19로 사회·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전국 약 200개 지역에 식료품 4000세트(2억 원 상당)를 지원한다. 상자에는 소고기국밥, 송이버섯죽, 돼지고기김치찜, 사골곰탕, 차돌된장보리밥 등 든든한 가정간편식과 라면, 참치캔, 부침가루, 참기름 등 필수 식재료가 골고루 들었다. “외롭게 명절을 쇠는 어르신과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어머니의 사랑처럼 따뜻한 집밥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성도들이 정성을 모았다는 교회 관계자는 올해는 우리 국민 모두 행복하고 기쁜 일들만 많았으면 한다고 응원을 보냈다. 식료품 세트는 서울과 수도권은 물론 강원도부터 제주도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통해 다문화가정, 독거노인가정, 청소년가장가정, 조손가정, 장애인가정 등에 전달된다.

이웃의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이 교회의 활동은 다각도로 이뤄져왔다. 얼마 전 전국에 폭설이 쏟아졌을 때는 두 차례에 걸쳐 긴급 제설봉사도 펼쳤다. 7~10, 18~19일 대설과 함께 영하 20도에 육박하는 한파와 강풍 속에서도 직장인은 물론 노약자, 어린이, 장애인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아침 일찍부터 제설작업에 앞장섰다. 마스크 착용과 발열체크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설빙을 깨고 눈더미를 치운 뒤 염화칼슘까지 뿌리면서 주민들의 보행로 확보에 힘썼다.

하나님의 교회는 코로나19 극복에 적극 동참하고 방역지침을 철저히 지키는 교회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장 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대체해 사회적 거리두기에 함께하는 것은 물론 각 지역 교회마다 전자출입명부(QR코드) 도입, 출입 시 발열 체크와 마스크 착용, 손소독제 사용 의무화, 상시적인 시설 환기와 소독 등도 철저히 시행 중이다. 또 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지난해 초 감염병 특별재난지역이었던 대구에 보건용 마스크(KF94) 3만 매 지원을 시작으로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성금 23000만 원을 기탁했다. 미국, 영국, 브라질, 인도 등 각국에서는 현지 신자들이 마스크를 비롯한 방역물품 지원과 식료품·생필품 전달 등 국가, 민족, 인종을 초월한 범세계적 활동에 솔선했다. 하나님의 교회 대학생봉사단 ASEZ와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도 세계 각국에서 핸드투핸드 릴레이, 하트투하트 캠페인을 통해 코로나19 대응 일선에서 수고하는 의료진과 경찰, 소방관, 지방자치단체를 응원하며 감동 릴레이를 이어가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는 175개국 7,500여 교회 320만 성도 규모로, 그동안 각국에서 긴급구호, 소외이웃돕기, 헌혈, 환경보호, 교육지원, 문화나눔 등 2만 건이 넘는 봉사를 실천해왔다. 이 같은 노고에 대한민국 3대 정부에서는 대통령 단체표창, 정부 포장, 대통령 표창을 수여했다. 미국에서도 오바마, 트럼프 2대 정부가 대통령 자원봉사상 금상(단체 최고상, 47)을 수여했고, 영국 여왕 자원봉사상(영국 하나님의 교회)과 유럽 대표 환경상 그린애플상 등 세계 도처에서 3,000회 넘게 상이 쇄도한다.

이런 하나님의 교회 행보에 기성교단에서도 종교인으로서 좋은 본이 된다며 호평이 이어진다. 이를 방증하듯 최근 국민일보, CBS, 노컷뉴스 등 개신교 언론매체에서 하나님의 교회를 소개하면서 적잖은 기성교회 목사, 장로 등 교역자들과 직분·직책자들이 하나님의 교회를 찾고 있다. 이들은 한결같이 하나님의 교회 성경적 진리와 순수 신앙, 실천적 사랑에 감동했다고 말한다. 일각에서는 코로나19라는 전대미문의 재난 속에서 민낯을 드러낸 한국 교계의 좋은 길잡이가 된다는 목소리도 있다.

교회가 할 수 있는 가장 큰 응원과 격려는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하나님의 교회 관계자는 인류의 행복과 구원을 위해 예수님이 친히 세우신 새 언약 유월절에 깃든 그리스도의 사랑이야말로, 기나긴 재난의 터널에 갇힌 세계인을 살리는 희망의 소식이라고 힘주어 말한다. 이어 다양한 봉사와 나눔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실천하는 선한 사마리아인으로 함께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여주에 여섯 번째 ‘스타벅스’ 매장 문 연다...이르면 4월 DT점 오픈
  • 대학교 연못서 여성 시신 발견…국과수 사인 감정 의뢰
  • 옛 인천의 향수를 찾아서 ㊾ ‘송도의 금강’으로 불린 청량산
  • 고양 화정동 음식점서 불, 18분 만에 진화
  • [영상] 고양 일산서구 아파트서 불, 50대 여성 부상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25일, 월)...흐리다가 오후부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