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09.20 목 00:24
상단여백
HOME 뉴스 교육
여주자영농고, 전국FFK전진대회서 상 휩쓸어
  • 박도금 기자
  • 승인 2017.10.12 12:31
  • 댓글 0

여주자영농업고등학교 지난 9월 26일부터 28일까지 대전 유성생명과학고등학교에서 열린 ‘제46년차 전국FFK전진대회’에서 금상 5개, 은상 4개, 동상 3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전국시도별 예선대회를 거쳐 선발된 각 시도 대표 906명의 학생이 참가해 전공경진 6종목, 과제이수발표 6종목, 실무능력경진 6종목, FFK골든벨 1종목, FFK예술제 1종목, 5개 분야 20종목으로 진행됐다.

전공이론경진 분야는 식물자원, 동물자원, 식품가공, 농산물유통, 조경·산림자원 6개 종목, 과제이수반표분야는 경영과제(개인, 공동), 연구과제(개인, 공동), 농생명창업아이템과제(농업생산, 농업관련산업) 6개 종목 발표로 진행됐으며, 실무능력경진 분야는 농기계정비, 제과·제빵, 조경설계, 화훼장식, 농산물마켓팅, 조리 6개 종목, 참가 학생들의 축제분야인 FFK골든벨 1종목, FFK예술제 1종목으로 20개 종목에서 참가 학생들은 각자의 영농실무와 지식을 겨뤘다.

특히 이번 대회에 참가한 여주자영농고 학생들은 지난 5월 경기도영농학생(FFK)전진대회 예선을 거처 선발된 26명이 참가해 금상 5개, 은상 4개, 동상 3개를 획득함으로써 전국 최고의 농업계고등학교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인하는 성과를 올렸다.

수상내역으로는 실무능력경진분야에서 화훼장식(금1), 조경설계(금1), 농기계정비(금1), 농산물마케팅(은1), 전공경진분야에서 식물자원(금1, 은1), 동물자원(은1, 동2), 조경·산림자원(은1), 식품가공(동1), 과제이수발표분야에서 연구과제 공동(금1)을 수상하는 좋은 성과를 거뒀다.

또한, 실무능력경진분야 화훼장식 금상 수상자인 3학년 강태준, 조경설계 3학년 박찬영, 농기계정비 2학년 원상연, 과제이수발표분야 연구과제(공동) 3학년 유시은 학생은 부상으로 7박 9일간의 유럽해외연수에 참가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편, FFK란 Future Farmer of Korea의 약자로 한국의 미래 영농인을 의미하며, 세계적인 활동을 전개하는 농업계 고등학생들의 활동단체이다. 미래 농업 청년리더를 양성하기 위해서 ‘농업은 창의적인 스마트농업, 함께하는 6차 산업’이란 주제로 개최된 이번 대회는 전국 농업교육의 비전과 전략을 새롭게 다져보는 계기가 됐다.

박도금 기자  jasm8@daum.net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도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