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기업 임직원 5천명 인천 방문
상태바
중국 기업 임직원 5천명 인천 방문
  • 김광섭 기자  kks@joongang.tv
  • 승인 2020.01.09 18:5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송도서 한국연회 행사 가져
사드 이후 단일 ‘최대’ 규모
박남춘 인천시장이 9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중국 일용당 기업 포상관광 기업회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박남춘 인천시장이 9일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 '중국 일용당 기업 포상관광 기업회의'에서 참석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사진제공=인천시청)

| 중앙신문=김광섭 기자 | 인천시는 9일 중국 이용탕 기업 임직원 등 5000여명이 이용탕 2020 한국연회참가를 위해 인천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 날 중국 이용탕 2020 한국연회에서는 박남춘 인천시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이용탕 임직원간 기업의 경영전략 및 신제품 발표회 등 기업회의 일정을 가졌으며, 한류가수 황치열, 이정현 초청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이 펼쳐져 임직원간 화합과 결속을 도모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앞서 지난 7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입국한 이용탕 임직원들은 인천송도 트리플스트리트 및 현대아울렛 일대에서 이용탕 거리이벤트와 쇼핑을 즐겼으며, 9일에는 송도컨벤시아에서 이용탕 2020 한국연회행사 후 인천 월미도, 차이나타운 일대를 투어하고, 12일부터 귀국할 예정으로, 인천 외에도 경복궁, 한국민속촌, 롯데월드 등 서울·경기 지역을 둘러볼 예정이다.

중국 이용탕 기업은 중국 요녕성 선양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효소·콜라겐 등 건강웰빙식품을 판매하는 기업으로 2015년 창립 후 중국 전 지역에 판매망을 구축하여 연 50억 위엔(한화 약 9000억원)의 매출을 기록한 성장기업으로, 최근 2년간 인도네시아 2000(2018) 및 호주 3000(2019) 규모의 해외 기업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기업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2020년 기업행사 개최지로 인천 송도를 선정한 이유는 고품격 유니크베뉴 및 숙박·회의시설 등 우수한 마이스(MICE) 인프라가 집적되어 있기 때문이다.

이와 관련 지난해 10월부터 기업 대표단, 랜드사, 송출사와 현장실사를 여러 차례 진행했으며, 지난해 1123인천시·인천관광공사중국 이용탕 기업은 인천시청에서 성공적인 기업행사 개최 및 포상관광을 위한 3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박준하 인천시 행정부시장은 이 날 업무협약(MOU) 체결식에서 중국 이용당 기업회의에 대한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한 후, 11월에는 (인천관광공사 민민홍 사장이) 중국 현지에서 진행한 인천 개최지 선포식에도 참여하며, 유치 과정에서 꾸준히 심혈을 기울였다.

인천시는 이와 함께 중화권의 다양한 기업회의를 지속적으로 유치해 왔으며, 지난해 9월 중국 광저우 안여옥(YOLOYAL) 의료과기 유한회사 임직원 3000명을 시작으로, 올해 1월에는 중국 이용탕 기업 5000명으로 이어졌다. 상반기에는 중국 시진핑 주석의 방한이 유력해 지고 있어, 중화권 대규모 기업회의 포상관광 단체 유치가 재점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인천송도는 20188월 국내최초국제회의복합지구로 선정되어 오는 4인천 MICE지원센터건립을 앞두고 있으며, 송도컨벤시아 주변 MICE 시설에 대한 공동 마케팅 및 상생협력 네트워크 사업도 활발히 진행 중에 있다.

인천시는 또한 인천공항제2터미널 개장·송도컨벤시아제2단계 준공 ·크루즈전용 터미널 개장·영종복합리조트 집적화 추진 등과 함께 기업회의 및 포상관광에 적합한 최상의 MICE 인프라 구축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해 11월에는 산···관 전문가 협의체 관광·MICE 포럼을 구성하여, 인천 MICE 정책의 씽크탱크로서 인천 MICE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할 계획이다.

이날 중국 이용탕 기업 5000명 임직원 등 방인과 관련해 박남춘 인천시장은 이번 중국 이용탕 기업 2020 한국연회개최는 올해 들어 국내에서 사드사태 이후 최대 규모의 기업회의·포상관광 단체 방문이며, 이번 중국 대규모 기업행사 유치를 기회로 중국과의 MICE 네트워크를 회복하고 한중간 활발한 문화·경제적 교류로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인천에는 세계 최고 수준의 인천국제공항이 있으며 작년에는 인천크루즈전용터미널도 새롭게 개장했다. 또한 이 곳 송도컨벤시아는 일년내내 국·내외 다양한 행사가 끊이지 않고 열리는 곳이다. 볼거리, 즐길거리 많은 인천에서 한껏 느끼고 즐기시길 바라며, 더 큰 기업으로 성장하여 다시 만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여주에 여섯 번째 ‘스타벅스’ 매장 문 연다...이르면 4월 DT점 오픈
  • 대학교 연못서 여성 시신 발견…국과수 사인 감정 의뢰
  • 옛 인천의 향수를 찾아서 ㊾ ‘송도의 금강’으로 불린 청량산
  • 고양 화정동 음식점서 불, 18분 만에 진화
  • [영상] 고양 일산서구 아파트서 불, 50대 여성 부상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25일, 월)...흐리다가 오후부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