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미래비전 7TH 양평’ 로드맵 구축”
상태바
“2030 ‘미래비전 7TH 양평’ 로드맵 구축”
  • 장은기 기자  jangeungi15@gmail.com
  • 승인 2019.12.03 17:0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동균 군수 시정연설서 밝혀
주민참여 확대·소통창구 강화
세미원, 국가정원 등록 추진 계획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2일 군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65회 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2030년까지 장기적인 비전과 핵심가치를 담은 ‘미래비전 7TH 양평’을 초석으로 양평만의 특성을 살린 구체적이고 내실 있는 로드맵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양평군청)
정동균 양평군수는 지난 2일 군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65회 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2030년까지 장기적인 비전과 핵심가치를 담은 ‘미래비전 7TH 양평’을 초석으로 양평만의 특성을 살린 구체적이고 내실 있는 로드맵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제공=양평군청)

| 중앙신문=장은기 기자 | 정동균 양평군수가 “2030년까지 장기적인 비전과 핵심가치를 담은 미래비전 7TH 양평을 초석으로 양평만의 특성을 살린 구체적이고 내실 있는 로드맵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정 군수는 지난 2일 군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652차 정례회 시정연설에서 내년 군정운영 핵심 목표를 공정한 군정, 신성장 미래 동력 발굴, 행복한 교육·복지 구현, 문화예술·관광의 새로운 가치 창출4개로 정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예산을 편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군민의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군정에 대한 주민참여를 확대하고자 군민 대토론회, 우리동네 원탁회의, 국민디자인단 및 국민생각함, 제안제도, 소통·공감 '톡톡! 카페'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전방위 소통창구를 운영하고, 군정정책자문단, 민관협치협의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등을 통해 폭넓고 전문적인 의견을 수렴하겠다고 강조했다.

정 군수는 공공갈등위원회와 공공갈등 포럼, 마을갈등 자율조정 전문가 양성 등 공공갈등의 체계적 관리와 역량강화를 통해 갈등의 사전예방 및 원만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감정노동으로 어려움을 겪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신건강 증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인사시스템 개선으로 개인의 성과와 역량을 최대한 반영해 인사 불만을 최소화 하겠다강조했다.

정 군수는 행정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직무 중심·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제공해 전문 인재를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이 양평에서 만족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양평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과 청년일터 건립을 통해 맞춤형 취·창업 공간도 확대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군수는 상대적으로 경쟁력이 취약한 중소 자영업 종사자의 어려움을 극복하기 위해 경영환경개선사업, 맞춤형 컨설팅사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등을 추진하겠다기업환경개선사업 등 중소기업 활동지원으로 활기찬 기업환경 조성, 유망 중소기업 유치, 양동산업단지 조성, 드론 체험공간 조성 등 지역산업 성장과 새로운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정 군수는 각종 재난과 사고로부터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재난안전대책 종합상황실 고도화, 양서 119안전센터 설립, 단월청운 119 통합지역대 신설 등 신속 정확한 초동 대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위해 지역과 학교가 함께 성장하는 양평형 혁신지구 정착, 청소년정책 민관협업체계 구축, 11개소 청소년 공간 구축, 청소년 문화의 집 건립,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 등을 시행하겠다고 말했다.

정 군수는 지역발전을 위해 경기도·전국단위 체육행사를 꾸준히 유치하고, 세미원이 지방정원에서 나아가 국가정원에 등록되도록 추진단계를 밟겠다근대문화유산인 구둔역을 관광명소로 변모시키기 위한 구둔아트스테이션을 개발하고, 두물머리 생태학습장 조성 등 관광인프라를 구축해 수도권 제일의 관광도시를 만들겠다고 했다.

이어 이러한 사업을 위해 내년도 본예산은 올해 대비 1021억원을 증액한 7391억원으로 편성했다양평의 새로운 미래와 시민 행복, 그리고 촘촘한 사회복지 실현을 목표로 선택과 집중을 통해 편성한 것으로 효율적 집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하며 시정 연설을 마무리했다.

한편 군의회는 오는 29일까지 18일간 일정으로 조례안 심의, 내년도 본예산 심의, 군정 질문 등 의사 일정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3년차 의정부시청 여성 공무원 숨진 채 발견
  • 박정 후보 유세장에 배우 유동근氏 지원...‘몰빵’으로 꼭 3선에 당선시켜 달라 ‘간청’
  • 감사원 감사 유보, 3년 만에 김포한강시네폴리스 산단 공급
  • [오늘 날씨] 경기·인천(20일, 토)...낮부터 밤 사이 ‘비’
  • 1호선 의왕~당정역 선로에 80대 남성 무단진입…숨져
  • [오늘 날씨] 경기·인천(24일, 수)...돌풍·천둥·번개 동반 비, 최대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