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 따뜻한 위로와 공감 나눠
상태바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 따뜻한 위로와 공감 나눠
  • 박승욱 기자  psw1798@hanmail.net
  • 승인 2019.07.09 14:4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중앙신문=박승욱 기자 | 하루하루 바쁘게 살아가는 직장인들 사이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힐링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때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를 개최해 직장인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선물했다.

하나님의 교회 세계복음선교협회가 ‘직장인을 위한 힐링세미나’를 개최해 직장인들에게 치유의 시간을 선물했다. 2019.07.07 /하나님의 교회 제공

지난 7일 미래세대 주역인 청년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서울 동대문구와 송파구, 광주 서구에서 힐링세미나가 개최됐다. 

총 2300명가량이 참석해 열기를 실감케 했다. 

힐링세미나가 열린 서울송파 하나님의 교회는 행사 전부터 서울, 경기 등지에서 온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다채로운 체험을 통해 직장동료, 선·후배, 상사 등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부대행사가 미리 마련되어 있었다. 달고나 만들기, 캘리그래피 체험, 우유팩 파우치 만들기, 전통놀이 투호 체험 등 각종 코너를 돌아보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본격적인 행사는 힐링연주회, 공감토크, 힐링세미나 순서로 이어졌다. 아름다운 음악의 힐링연주회는 참가자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물들였다. 연주는 하나님의 교회 청년과 학생들로 구성된 체임버오케스트라가 맡았다. 

현악기와 관악기의 풍성한 색채감과 서정적인 선율로 무대를 채운 오케스트라는 엘로힘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에 감사하는 내용을 담은 새노래를 연주했다. 에릭 사티의 ‘Je te veux’, 피아졸라의 ‘리베르탱고’와 같은 익숙한 멜로디가 담긴 곡과 ‘인생의 회전목마’, ‘B Rossette’, ‘The easy winners’ 같은 애니메이션, 드라마, 영화의 OST를 연주하며 웅장하고 흥겨운 리듬을 들려줬다. 이어 중창단이 오케스트라 연주에 맞춰 ‘참으로 복되도다(새노래)’와 ‘아름다운 나라’와 등을 부르며 진한 감동을 선사했다.

그다음 진행된 공감토크는 직장인 청년들의 이야기를 직접 들어보는 시간이었다. 

앞서 부대행사 때 참가자들은 다양한 질문이 기록된 패널에 각자의 의견을 적은 포스트잇을 붙였다. 그 의견들을 모아 참석자들과 함께 공유하는 자리였다. 

자신만의 힐링 방법을 묻는 질문에는 ‘맛있는 음식 먹을 때’, ‘늦잠 잘 때’, ‘마음 맞는 상대와 대화하기’ 등의 답변이 다수를 차지했다. ‘직장생활을 하며 부모님이 가장 생각나는 때’에 대한 물음에는 ‘집에서 지낼 때 구두가 잘 상하지 않았던 이유는 엄마의 관심 덕분이었다는 이야기’와 ‘딱딱한 도시락 밥을 먹기 어려웠는데 아빠는 몇 년 동안 내색하지 않고 단출한 도시락을 싸가지고 다녔다는 이야기’ 등이 뭉클한 공감을 일으켰다. 

특히 사연의 주인공이 객석에서 부연 설명하며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줘 행사에 감동을 더했다.

‘행복을 찾아서’라는 주제로 진행된 힐링세미나는 야근·특근으로 인한 긴 노동시간과 직장동료·상사와의 관계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생활하는 직장인들에게 힐링의 방법을 제시했다. 곁에서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베풀어주는 가족을 통해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다는 내용이다. 

참가자들은 중간중간 소개된 재미난 사연에 웃는가 하면, 가족에 관한 시나 수필 등의 작품을 들으며 고개를 끄덕이거나 눈물을 훔치기도 했다.

하나님의 교회 힐링세미나. 2019.07.07 /하나님의 교회 제공

힐링세미나에 참여한 박소연(27) 씨는 “요즘은 자극적인 체험을 통해 힐링을 받기도 하지만 대체로 오래가지 않는다. 

반면 힐링세미나는 잔잔하면서도 마음을 따뜻하게 만들고 여운을 남긴다”며 “비슷한 상황에 있는 직장인들과 함께하니 더 좋은 행사인 것 같다”고 참석 소감을 밝혔다.

공감토크 시간이 기억에 남는다는 김려진(20) 씨는 이번이 두 번째 참여라고 했다. 그는 “직장인들이 업무와 대인관계 등 비슷한 고민으로 힘들어하고 있다는 것과 극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면서 위로가 됐다”며 “첫 번째 힐링세미나에 참석하고 다음 날 출근을 했는데 어려웠던 마음이 풀리고 기분 좋게 업무를 할 수 있었다. 

그 감동을 다시 느껴보고 싶어 참여했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님의 교회는 ASEZ WAO를 통해 직장인 청년들의 다양한 활동을 돕고 있다. 하나님의 교회 직장인청년봉사단 ASEZ WAO는 ‘Save the Earth from A to Z(처음부터 끝까지 지구를 구하자)’와 ‘We Are One(우리는 하나)’라는 뜻으로, ‘우리 모두 하나 되어 처음부터 끝까지 세상을 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들은 지구촌 이웃들의 행복과 평화를 위해 환경보호, 긴급구호, 사회복지, 문화교류 분야에서 활동한다. 

그 일환으로 지난 1~2월에는 미국, 멕시코, 아르헨티나, 호주, 일본 등 여러 나라에서 현지 회원들과 환경정화, 초등학교 일일 교사, 경찰서 위문, 나무심기, 이웃돕기 물품기증 등 다방면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권순란 2019-07-10 17:46:42
직장인들을 위한 연주회 세미나등 다채로운
행사로 힐링이 많이되고
가족의 소중함과 가족의관심과 사랑이
행복지수를 높여주어서 참좋은 행사인것같습니다

스탈릿 2019-07-10 18:31:09
저번 행사때 기회가 돼서 아는언니랑 가봤었는데 너무 좋은시간 이었어요
어느 행사보다도 잘 준비되어있었고 알찼어요

익명 2019-07-10 23:26:42
마음의 힐링이 되는곳 하나님의 교회 최고입니다~^^

참석하고싶다 2019-07-10 17:23:50
직장에서 힘든일 있어도 위로받기가 어려운데ㅠㅠ... 하나님의교회에서 힐링세미나가 열렸다니!! 다음에 또 열리면 가고싶어요ㅠ....

굿굿 2019-07-10 17:30:26
요즘같은 사회에서 좋은 행사네요!!

주요기사
이슈포토
  • [단독] 여주에 여섯 번째 ‘스타벅스’ 매장 문 연다...이르면 4월 DT점 오픈
  • 대학교 연못서 여성 시신 발견…국과수 사인 감정 의뢰
  • 옛 인천의 향수를 찾아서 ㊾ ‘송도의 금강’으로 불린 청량산
  • 고양 화정동 음식점서 불, 18분 만에 진화
  • [영상] 고양 일산서구 아파트서 불, 50대 여성 부상
  • [오늘의 날씨] 경기·인천(25일, 월)...흐리다가 오후부터 '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