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연예 방송
완쾌 후 복귀 문근영, 연출 도전
  • 연합뉴스
  • 승인 2019.01.03 18:06
  • 댓글 0
KBS2 예능 ‘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에서 호흡을 맞춘 가수 에릭남(왼쪽부터), 배우 문근영·김혜성. 연합뉴스

투병 중이었다가 예능 프로그램으로 오랜만에 방송에 복귀하는 배우 문근영(32)은 “다 나았고 체력을 되찾기 위해 열심히 건강 관리 중”이라고 2일 밝혔다. 문근영은 이날 서울 여의도 한 카페에서 열린 KBS2TV 예능 ‘은밀하고 위대한 동물의 사생활’(이하 ‘동물의 사생활’)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배우 김혜성(31), 가수 에릭남(본명 남윤도·31)과 함께 펭귄 다큐 연출가로 활약한 문근영은 방송 복귀작으로 예능 프로그램을 선택했다. 그는 지난 2017년 2월 급성구획증후군 진단을 받고 4차례 수술을 하면서 연기 활동을 중단했다.

문근영은 “예능이란 장르가 익숙지 않다 보니 걱정을 많이 했지만 다큐멘터리를 직접 만든다는 게 굉장히 매력적이었고, 동물을 가까이 관찰해 사람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한다는 게 흥미로웠다”고 설명했다.

예능에 손님이 아닌 주요 출연진으로 전면으로 나선 건 처음이라는 문근영은 “숙소에 도착했을 때 방에 카메라가 설치된 걸 보고 ‘멘붕’이 왔다”면서도 “쉽게 보고 웃었던 예능이 엄청난 노력으로 만들어지는 걸 알게 됐고, 그걸 보면서 시청자가 조금이라도 웃는다면 그런 게 예능의 매력이지 않을까”라고 덧붙였다.

이어 “‘남극의 눈물’ 만큼은 못 되지만 다큐는 최선을 다해 만들었다”며 “펭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는 유기적으로 살아가고 있는데 우린 그걸 잊고 사는 게 아닐까 하는 메시지를 담고 싶었다”고 연출 의도를 밝혔다.

오는 4일 오후 8시 55분에 첫 방송이다.

연합뉴스  webmaster@joongang.tv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합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