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2.11 화 21:09
상단여백
HOME 인천
이강호 남동구청장, 동절기 준비태세 점검도로제설 및 한파 대비실태 점검
  • 남동구=박아성기자
  • 승인 2018.12.06 18:38
  • 댓글 0
이강호 구청장이 지난 5일 도림동 바람막이 버스정류장의 상태를 확인하고 주민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이강호 남동구청장이 직접 남동구 일대를 돌아보며 겨울철 강설 및 한파 준비 상황을 점검했다. 인천 남동구는 지난 5일 도림동 제설전진기지와 바람막이 버스정류장, 제설 취약지에 대한 겨울철 강설에 따른 도로제설 및 한파 대비실태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구는 이날 도림동 제설전진기지의 겨울철 강설대비 제설대책과 도로용 ▲제설제 살포기 11대 ▲덤프트럭 10대 ▲염화칼슘 898t 등 제설장비와 제설제를 점검했다. 또 동별 이면도로에 설치된 제설함 487곳에 대한 장소확인과 염화칼슘 충전 상태 등 현장 확인을 통해 강설시 신속한 제설작업이 가능하도록 준비했다.

구는 또 최근 대중교통 버스를 이용하는 구민의 생활불편에 대비한 ‘바람막이 버스정류장’39곳에 대한 점검까지 마무리해 주민불편이 있을만한 모든 시설 점검을 마쳤다. 이날 겨울철 강설 및 한파 준비 상황 점검은 이강호 구청장의 행복한 삶을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 실현의 선제적 조치 일환으로 진행된 것으로, 이강호 청장이 직접 모든 시설을 돌아보며 준비상황을 점검했다.

이강호 청장은“갑자기 추워진 날씨로 구민의 몸과 마음이 움츠러든 만큼, 겨울철 강설 및 한파에 선도적으로 대비해 비상근무체제 강화, 제설장비 집중관리, 제설함 염화칼슘 수시 보충 등으로 겨울철 자연재난 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강설 시 신속한 제설 대응체계를 가동하여 구민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면서 “구민들께서는 눈이 내릴 경우, 재난방송을 예의주시하면서 ‘내 집 앞·내 가게 앞 눈치우기’와 ‘대중교통 이용하기’ 운동에 구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하였다.

남동구=박아성기자  webmaster@joongang.tv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남동구=박아성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