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8.10.17 수 20:32
상단여백
HOME 지역종합 의왕시
시민을 행복하게! ‘제5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개최
  • 의왕=김기종기자
  • 승인 2018.10.11 15:44
  • 댓글 0

의왕시는 ‘평생학습, 시민을 행복하게 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13일 시청 대주차장에서‘제5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은 의왕시 평생학습축제는 118개의 동아리와 42개 관내 평생학습기관이 참가해 다양한 동아리공연과 작품전시 및 무료체험, 프리마켓 등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는 자리로 마련된다.

민요, 하모니카 연주, 합창, 기타연주, 라인댄스, 화관무 등 학습동아리들이 그동안 열심히 갈고 닦은 솜씨를 자랑하는 발표무대는 관람객들에게 뭉클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번에는 기관의 특성을 살려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들이 눈길을 끈다. 3D맵핑, 드론 VR체험, LED무드등과 멜로디센서 카드 만들기, 철도박물관 퀴즈게임, 전통놀이 등 아이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거리들이 많이 준비돼 있다.

또한, 독서동아리가 준비한 책과 함께 즐기는 프로그램과 캔버스그리기, 그리고 다양한 무료 체험거리로 퀼트 조리개, 생활도예, 매듭브로치, 천연염색, 인바디(건강)체크, 인절미 만들기 체험 등이 마련되어 있다. 현장에서는 평생학습 성과품과 성인문해교육 시화전 수상작 및 참여작도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의왕인생대학과 인생도서관, 포토존, 가족영화 상영, 비보이 공연과 버스킹 공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열릴 예정이다.

의왕=김기종기자  webmaster@joongang.tv

<저작권자 © 중앙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